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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게임계에서 오류로 인한 사건들

마그나카르타(2001)
2001.12.18일 출시
출시 후 인스톨 에러, 게임 내 에러가 발생하였고 이로 인하여 소프트맥스는 패치를 하였다.
하지만 패치 이후에도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하는 현상이 발생되었고 매뉴얼에는 존재 하나 실제 게임
내에선 존재 하지 않는 시스템이 있는 등등 문제가 있었다. 소프트맥스는 인스톨CD, 퀵 가이드,
OST를 전량 리콜 하였다.

라그나로크2(2007)

오픈 베타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일어난 사건

- 상점 판매 스크립트 오류로 인하여 화폐가 복사 되는 사건이 있었다
- 파티시 경험치 공식 오류로 인하여 대량의 경험치를 습득 할 수 있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는
3차 CBT에서도 나온 버그 였으나 오픈 베타에서 재발생하여 원성을 샀다.
- 특정 몬스터에게서 한방에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는 일이 발생 하였다.

위 사건들은 오픈베타 3일만에 발생 되었던 일이였으며 유저들에게 많은 원성을 샀다.

포가튼사가(1997)

초반 플레이부터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으며 각종 버그들이 많이 존재 하였다. 패치가 나올
때마나 자주 세이브파일이 호환이 안되어 처음부터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하는 일이 발생하는 등등
무수한 버그들로 인하여 유명한 게임이 되었고 제작사인 손노리의 명예는 크게 실추 하엿다.


드래곤볼 온라인(2010)

 1월 26일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에 일어난 사건
 시스템 버그를 악용하여 게임내 돈이 복사가 되는 일이 일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