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6/07

[Head First Java] Chapter4 크기와 짖는 소리 Dog 클래스에는 size라는 인스턴스 변수가 있는데, bark() 메소드에서 이 값을 이용하여 짖는 소리를 결정할 수 있다.. 소스 class Dog { int size; String name; void bark(){ if(size > 60){ System.out.println("Wooof! Wooof!"); } else if(size > 14){ System.out.println("Ruff! Ruff!"); } else{ System.out.println("Yip! Yip!"); } } } public class DogTestDriv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g one = new Dog(); one.size = 70; Dog two = new ..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3 연습문제 수영장 퍼즐 코드 조각을 한번만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출력 결과를 얻어야 한다. 출력 결과 triangle 0, area = 4.0 triangle 1, area = 10.0 triangle 2, area = 18.0 triangle 3, area = 28.0 y = 4, t5 area = 343.0 코드 조각 x y area ta.area ta.x.area ta[x].area Triangel[] ta = new Triangle(4); Triangle ta = new[] Triange[4]; Triangle[] ta = new Triangle[4]; 4, t5 area = 18.0 4, t5 area = 343.0 27, t5 area = 18.0 27, t5 area = 343.0 ta[x] = setArea();..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3 연습문제 코드 자석 코드 조각을 가지고 아래와 같은 출력 결과를 가지는 코드를 만들어야 한다. 출력결과 island = Fiji island = Cozumel island = Bermuda island = Azores 코드 조각 int y = 0; ref = index[y]; islands[0] = "Bermuda"; islands[1] = "Fiji" islands[2] = "Azores"; islands[3] = "Cozumel"; int ref; while(y < 4){ system.out.println(islands[ref]); index[0] = 1; index[1] = 3; index[2] = 0; index[3] = 2; String[] islands = new String[4]; System.out.print..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3 연습문제 컴파일러가 되어봅시다. B문제 소스가 컴파일을 할 수 있는지 확인 문제 소스 public class Hobbits { String nam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obbits[] h = new Hobbits[3]; int z = 0; while(z < 4){ z = z + 1; h[z] = new Hobbits(); h[z].name = "bilbo"; if(z == 1){ h[z].name = "frodo"; } if(z == 2){ h[z].name = "sam"; } System.out.print(h[z].name + " is a "); System.out.println("good Hobbit name"); } } } 정답 public class Hobbits { String..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3 연습문제 컴파일러가 되어봅시다. A문제 소스가 컴파일을 할 수 있는지 확인 문제 소스 class Books { String title; String author; } public class BooksTestDriv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ks[] myBooks = new Books[3]; int x = 0; myBooks[0].title = "The Grapes of Java"; myBooks[1].title = "The Java Gatsby"; myBooks[2].title = "The Java Cookbook"; myBooks[0].author = "bob"; myBooks[1].author = "sue"; myBooks[2].author = "ian"; while(x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3 Dog를 제어해봅시다. 배열 변수 사용법을 보여준다. 소스 public class Dog { String nam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Dog 객체를 만들고 접근한다. Dog dog1 = new Dog(); dog1.bark(); dog1.name = "Bart"; //Dog 배열을 만든다. Dog[] myDogs = new Dog[3]; myDogs[0] = new Dog(); myDogs[1] = new Dog(); myDogs[2] = dog1; //배열 레퍼런스를 써서 Dog 객체에 접근 myDogs[0].name = "Fred"; myDogs[1].name = "Marge"; System.out.print("마지막 개의 이름: "); System.out.print.. 더보기
JQuery란? JQuery란? 2006년 초에 개발된 자바스트립트 라이브러리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쉽게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음. dom에 query를 날려서 필요한 노드들 찾아낸 다음, 거기에 어떤 작업을 수행한다는 컨셉으로 개발됨. 예를들어, $("#dialog").show() 하면, 'id가 "dialog"인 노드를 찾아 보여준다'는 뜻. 장점 및 특징 CSS1~3 및 기본적인 XPath 지원하여 HTML DOM객체 참조를 쉽게 할 수 있다 jquery.js가 19kb의 작은 크기 (비교 : pototype은 46kb, dojo.js는 40kb)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모두에서 작동) 플러그인 방식으로 확장을 지원(많은 플로그인들.. 더보기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힙 메모리 영역에서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메모리를 정리 하는 것.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객체나 객체에 null 값이 할당되면 가비지 컬렉션의 대상이 된다. 예시 Book b = new Book(); Book c = new Book(); Book 북 레퍼런 스 변수 두 개를 선언하고 Book 객체 두 개를 새로 생성하여 레퍼런스에 대입함. 활성 레퍼런스: 2개 접근 할 수 있는 객체: 2개 b = c; c의 값을 b에 대입. b와 c는 모두 같은 객체를 참조 하며 제일 처음 b에 대입 하였던 객체는 버림 받았기 때문에 가바지 컬렉션 대상이 된다. 더보기
상속 부모 클래스의 속성을 물려 받는 것. 사용법 class 클래스명 extends Object{} 참고 자료 Java 상속 상속(Inheritance) 개념 상속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