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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Java

[Head First Java] Chapter2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 핵심 정리

  1. 제작과 테스트가 끝난 코드를 건드리지 않고 프로그램을 확장할 수 있다.
  2. 모든 자바 코드는 클래스 내에서 정의 된다.
  3. 클래스는 해당 클래스 유형의 객체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역할을 한다.
  4. 객체는 각자 알아서 자기 할 일을 처리할 수 있다.
  5. 객체에는 알고 있는것(속성)과 할 수 있는 것(메소드)이 있다.
  6. 객체가 자기 자신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인스턴스 변수이다.
  7. 객체가 할 수 있는 것은 메소드라고 부른다.
  8. 클래스를 새로 만들 때는 그 클래스 유형의 객체를 만들어서 테스트하는 테스트용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 보는 것이 좋다.
  9. 클래스에서는 덜 구체적인 상위클래스로부터 인스턴스 변수와 메소드를 상속할 수 있다.
  10.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보면 자바 프로그램이란 결국 다른 객체와 대화를 하는 객체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