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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10

익스트림 프로그래밍(eXtreme Programming) 90년대 말에 등장한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으로 다양회사에서 쓰이고 있으며 XP의 가장 큰 장점은 막판에 스펙이 변경되는 일이 있어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고객이 원하는 기한에 맞춰서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XP 쓰이는 규칙 조금씩, 하지만 자주 발표한다. 사이클을 반복해서 돌리면서 개발한다. 스펙에 없는 것은 절대 집어넣지 않는다.(아무리 그 기능이 나중에 쓰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도 그러지 않는 것이 좋다) 테스트 코드를 먼저 만든다. 야근은 하지 마라. 항상 정규 일과 시간에만 작업한다. 기회가 생기는 족족 언제 어디서든 코드를 개선한다.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기 전에는 어떤 것도 발표하지 않는다. 조금씩 발표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 현실적인 작업 계획을 마든다. 모든 일으 ㄹ단순하게 처리한다... 더보기
[Head First Java] Chapter5 SimpleDotCom(간단한 닷컴 게임) 테스트 코드 Chpater5 에서는 닷컴 가라앉히기라는 게임을 만들게 되는에 여기에서는 바로 코드를 만드는게 아니라 준비 코드를 만들고 테스트 코드를 만든 다음에 실제 코드를 완성하라고 알려주고 있다. 테스트 코드를 먼저 만들어놓은 것은 익스트림 프로그래밍의 여러 규칙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아래와 같이 테스트 코드를 코딩하였다. SimpleDotComTestDrive 클래스 public class SimpleDotComTestDriv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impleDotCom dot = new SimpleDotCom(); int[] locations = {2,3,4}; dot.setLocationCells(locations); String userGues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