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2 의자 전쟁 내용에서는 절차적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의 비교를 나타내고 있다.
초반에는 절차적 프로그래밍이 빠르게 보이나 나중에 스펙이 바뀌면 그에 대한 유동성이 떨어지고, 그에 따라 새로 테스트하고, 컴파일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해 어렵게 된다.
하지만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은 부분마다 클래스를 만들기 때문에 스펙이 변경되더라도 해당 부분만 수정하면 되어 유동성이 좋으며 컴파일 또한 해당 부분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새로 테스트하는 부분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수정하고 컴파일하는 절차적 프로그래밍보다는 안전성 면에서도 좋다.
그리고 코드의 재사용에도 유리하다.
상속과 오버라이딩에 대한 단어가 나왔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나온다고 한다.
인터넷의로 검색해보니 아래 같은 글이 있었는데 이 글도 괜찮은거 같고 어렴풋이 알 수 있을거 같다
객체지향과 절차지향, 수필 객체지향
초반에는 절차적 프로그래밍이 빠르게 보이나 나중에 스펙이 바뀌면 그에 대한 유동성이 떨어지고, 그에 따라 새로 테스트하고, 컴파일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해 어렵게 된다.
하지만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은 부분마다 클래스를 만들기 때문에 스펙이 변경되더라도 해당 부분만 수정하면 되어 유동성이 좋으며 컴파일 또한 해당 부분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새로 테스트하는 부분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수정하고 컴파일하는 절차적 프로그래밍보다는 안전성 면에서도 좋다.
그리고 코드의 재사용에도 유리하다.
상속과 오버라이딩에 대한 단어가 나왔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나온다고 한다.
인터넷의로 검색해보니 아래 같은 글이 있었는데 이 글도 괜찮은거 같고 어렴풋이 알 수 있을거 같다
객체지향과 절차지향, 수필 객체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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