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영화

블라인드 사이드(2010) -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

블라인드 사이드 포스터

블라인드 사이드 포스터



 이 영화는 국내에 개봉하기 전에 이미 인터넷상에서 몇 달 전에 많이 공유가 돼서 그때 보았는데 그 당시에도 재미있게 봐서 이번에 국내에서 개봉해서 극장가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내용

 처음 볼 때 포스터만 보고 미식축구가 주된 스포츠 영화인 줄 알았으나 실제 내용은 가족도 없고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도 못하고 못 먹고 못 사는 불우했던 흑인 미식축구 선수 마이클오어가 백인 투오히 가족을 만나 인생이 바뀌어 미식축구 선수가 어떻게 됐는지를 다룬 실화를 재구성한 휴먼 드라마입니다. 원작은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의 소설이라고 하더군요. 소설도 마이클오어의 불우했던 10대 시절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느낌

 실화를 재구성한 스포츠 영화가 많이 있는데 대부분 경기 장면들을 어느 정도는 보여주곤 하는데 <블라인드 사이드>는 경기 장면 한 번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주인공이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집중적으로 보여줍니다.

여주인공 샌드라 블록

여주인공 샌드라 블록

여주인공인 샌드라 블록의 연기를 정말 오랜만에 보게 되었는데 배역을 정말 잘 소화 해낸 것 같습니다. 

주인공 퀀튼 아론

주인공 퀀튼 아론

주인공인 퀀튼 아론은 연기 경험이 없는 신인이라고 알게 되었는데 마이클 오어의 배역을 잘 소화한 것 같습니다. 

 두 주인공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모든 배우가 다 잘 어울렸다고 생각됩니다. 영화가 끝나고 엔딩크레딧을 보여줄 때 실제 인물들의 사진을 보여주는데 극 중 배우들과 정말 비슷했습니다.

생각

 물론 영화로 재구성한 거라 실제와는 어느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사실은 사실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라는 생각밖에 안 드는군요. 정말 세상에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일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괜히 북미에서 흥행한 영화가 아닌 것 같습니다. 남들이 영화 추천해달라고 하면 충분히 추천을 하고도 남을 영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극 중 인물과 실제 인물 모습

마이클 오어

마이클 오어

리 앤 투오히

리 앤 투오히

숀 투오히

숀 투오히

숀 투오히 주니어

숀 투오히 주니어

콜린스 투오히

콜린스 투오히

수 선생님

수 선생님

 숀 투오히 주니어 실제 사진은 성장 후 사진인데 영화 엔딩 크레딧에서는 어렸을적에 모습이 나오는데 정말 극 중 배우라 똑같이 생겼었습니다. 모든 배우가 실존 인물들하고 비슷한 것 같습니다.